총재 인사말씀

  존경하는 354-A지구 회원 여러분!

  ‘We Serve!"를 모토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시는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7-2018회기는 우리 국제라이온스협회가 창립 100주년을 뒤로하고 도약을 위한 새로운 신세기의 첫발을 내딛는 의미 있는 해입니다. 우리지구로 보면 지난 3회기에 걸쳐 회원수 증가를 기록하고 지구회관의 수익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재정을 확보하면서 자타가 공인하는 도약의 시기로 접어들었다고 평가합니다. 새로운 신세기를 시작하면서 봉사가 우리 단체의 목적임을 다시 한번 상기하고 우리의 봉사 활동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평가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봉사활동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 인지, 회원들의 자긍심, 참여 및 열정으로 연결될 수 있는지 점검하고 새롭게 도전해야 합니다. 작지만 알찬 봉사와 홍보 방법을 계획하여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금회기 ‘창조적 변화와 도전을 통한 발전’을 총재 주제로 정하고 환경의 변화와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기 위하여 기존 선배 총재님들이 만들어 오신 전통과 사업유산을 계승하면서 지구본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위축된 단위클럽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초를 튼튼히 하기 위하여 총력을 다 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단위클럽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초를 튼튼히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회원확장이 우선되어야 하며, 이를 위한 개인과 클럽의 노력이 함께 하여야 할 것입니다. 클럽 및 회원수 확장이 수반되어야만 지구에서 추진하는 여러 사업들이 빛을 보고, 유지·발전되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금회기 총재 한 사람의 회원확장 목표가 아닌, 지구발전을 위해 라이온 한분 한분이 회원확장 목표를 정하고 실천해 주십시오.

  모쪼록, 회원확장과 함께 단위클럽의 기초체력을 튼튼히 하려는 금회기 역점사업들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아낌없는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그 과정에서 조금 서툴고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함께 발전해 나가기 위한 과정이라 생각하시고 끝까지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저 또한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