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재 인사말씀


존경하는 354-A지구 회원 여러분!

  ‘We Serve!"를 모토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시는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전합니다.

  2016-2017회기는 우리 국제라이온스협회가 창립한 지 꼭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협회 창립 100주년을 계기로 봉사가 우리 단체의 목적임을 다시한번 상기하고 우리의 봉사 활동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평가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봉사활동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 인지, 회원들의 자긍심, 참여 및 열정으로 연결될 수 있는지 점검하고 새롭게 도전해야 합니다. 100주년을 기념하는 작지만 알찬 봉사와 홍보 방법을 계획하여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번회기 총재 주제를 ‘라이오니즘을 향한 끝없는 도전’으로 정하였습니다. 어렵고 힘든 일을 성취하는 데에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금 우리 클럽의 봉사와 회원증강, 기타 모든 부분에서 정체된 것이 무엇인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새로운 목표를 세워서 회원 모두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뜻을 모으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도전은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저 또한 찬란했던 우리 지구의 위상을 회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회원을 관리하고,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클럽을 지원하며, 회원을 교육하는 지구본부 본연의 업무에 더욱 충실할 것입니다. 국제라이온스협회의 근간이며, 봉사의 주체인 클럽이 내실을 갖추어야 지구도 올바르게 성장하고 나아가 국제협회 차원의 봉사사업도 지속가능할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회원확장은 우리 조직의 흥망과 지속적인 봉사사업을 위해 회원 한분 한분이 동참해야 할 가장 중요한 목표입니다. 저는 이번회기에 무엇보다도 회원증강과 클럽확장에 제 모든 역량을 쏟아 부어 종주지구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실패를 두려워 한다면 변화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봉사인입니다. 그리고 라이온입니다. ‘라이오니즘을 향한 끝없는 도전’,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